시장현황 및 주요 트렌드
2013년 중국 헤어케어 시장은 전년 대비 6.6% 증가해 446억 위안에 달함
- 전체 헤어케어 시장에서 샴푸 부문은 333억 위안으로 75%를 차지해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
⦁ 일반 샴푸가 전체 샴푸 시장의 98%를 차지하고 있으나 약용 샴푸는 일반 샴푸보다 높은 성장률을 보임
< 유형별 헤어케어 시장규모 >
(단위: 백만 위안화)
유형 |
2008년 |
2009년 |
2010년 |
2011년 |
2012년 |
2013년 |
2-in-1 Products |
906.9 |
453.9 |
287.9 |
238.9 |
212.1 |
189.2 |
Colourants |
1,460.5 |
1,565.7 |
1,697.0 |
1,838.1 |
1,981.0 |
2,094.8 |
Conditioners |
3,762.0 |
4,168.5 |
4,675.6 |
5,351.7 |
6,156.4 |
6,909.3 |
Hair Loss Treatments |
63.1 |
71.8 |
81.1 |
90.8 |
100.7 |
111.4 |
Perms and Relaxants |
- |
- |
- |
- |
- |
- |
Salon Hair Care |
201.0 |
218.0 |
242.4 |
276.8 |
310.9 |
344.2 |
Shampoo |
22,683.7 |
24,544.6 |
26,781.0 |
29,189.1 |
31,507.7 |
33,343.2 |
- Medicated Shampoos
- Standard Shampoos |
418.2
22,265.5 |
462.1
24,082.5 |
512.5
26,268.5 |
573.0
28,616.2 |
639.8
30,868.0 |
710.2
32,633.0 |
Styling Agents |
1,235.0 |
1,313.3 |
1,414.1 |
1,518.6 |
1,579.8 |
1,630.5 |
Hair Care (전체) |
30,312.2 |
32,335.7 |
35,179.1 |
38,504.1 |
41,848.7 |
44,622.6 |
*자료원 : Euromonitor International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헤어 컨디셔너 시장
- 2008~2013년 헤어 컨디셔너 시장은 가장 높은 연평균성장률을 보임
- 헤어 컨디셔너 시장규모는 샴푸 시장규모의 20%에 불과하나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틈새시장으로 꼽힘
- 최근 중국의 여성 소비자들은 일반적인 제품보다 특별한 기능을 가진 헤어 컨디셔너를 선호
⦁ 모발에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손상된 모발을 관리해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헤어를 관리해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 헹구지 않는 형태의 ‘리브-인(Leave-in)’ 헤어 컨디셔너가 더욱 각광받고 있음
⦁ 바로 헹구어 내는 형태의 헤어 컨디셔너보다 헹구지 않는 형태의 ‘리브-인 헤어 컨디셔너’는 모발을 즉각적으로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커 소비자들이 매우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리브-인 헤어 컨디셔너’는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모두 소비자 기반을 확대해나가고 있음
- 헤어젤은 헤어 스프레이나 헤어 왁스보다 헤어 스타일링 효과가 우수해 전체 헤어 스타일링 시장의 30.4%를 점유하며 1위를 차지
- 헤어 스프레이 및 헤어 래커는 헤어 스타일링 제품 시장에서 21.8%를 차지해 2위, 헤어무스는 18%로 3위, 헤어왁스는 15%로 4위, 헤어크림은 6%로 5위로 나타남
- 열 보호 헤어 스프레이(Heat Protection Spray)는 점유율이 4.8%로 아직 낮은 편이나 일반 헤어 스프레이나 헤어무스와 차별화되는 새로운 콘셉트 덕분에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지고 있음
< 스타일링 제품의 세부유형별 시장점유율 >
유형 |
2008년 |
2009년 |
2010년 |
2011년 |
2012년 |
Clay |
3.5% |
3.6% |
3.7% |
3.8% |
3.9% |
Cream |
5.0% |
5.2% |
5.2% |
5.3% |
5.5% |
Gel |
30.0% |
30.1% |
30.2% |
30.1% |
30.1% |
Hairspray / Lacquers |
23.0% |
22.8% |
22.4% |
22.1% |
22.0% |
Heat Protection Spray |
4.0% |
4.1% |
4.2% |
4.3% |
4.6% |
Mousse |
20.5% |
20.0% |
19.8% |
19.7% |
19.0% |
Wax |
14.0% |
14.2% |
14.5% |
14.7% |
14.9% |
Styling Agents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 스타일링 제품의 브랜드별 점유율 >
브랜드 |
회사 |
2010년 |
2011년 |
2012년 |
2013년 |
Maestro |
Beiersdorf Hair Care Hubei Co Ltd |
- |
30.0% |
29.4% |
29.9% |
Vidal Sassoon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6.9% |
7.1% |
6.9% |
6.7% |
Gatsby |
Mandom (China) Cosmetics Co Ltd |
2.8% |
3.7% |
4.8% |
6.0% |
Houdy |
Guangzhou Houdy Cosmetics Factory |
7.3% |
6.4% |
5.8% |
5.7% |
Decolor |
Guangzhou DeColour Cosmetics Co Ltd |
9.3% |
7.8% |
6.6% |
5.7% |
Schwarzkopf |
Henkel (China) Co Ltd |
5.3% |
5.3% |
5.6% |
5.7% |
Pantene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2.0% |
2.3% |
2.7% |
3.0% |
Satinique |
Amway (China) Co Ltd |
2.0% |
1.9% |
1.8% |
2.0% |
Youngrace |
Youngrace Cosmetic Group International Ltd |
1.8% |
1.9% |
1.9% |
1.9% |
Nu Skin |
Nu Skin (China) Daily-Use & Health Products Co Ltd |
1.3% |
1.3% |
1.3% |
1.7% |
Syoss |
Henkel (China) Co Ltd |
- |
- |
1.0% |
1.7% |
Sifoné |
Kao (China) Holding Co Ltd |
4.0% |
3.0% |
2.2% |
1.7% |
Aikai |
Guangdong Aikai Industrial Group Co Ltd |
2.3% |
1.9% |
1.5% |
1.2% |
Elsève |
L’Oréal China |
1.1% |
1.0% |
1.0% |
1.0% |
Arche |
Arche Group Co Ltd |
1.6% |
1.2% |
0.9% |
0.6% |
Uno |
Shiseido China Co Ltd |
0.5% |
0.6% |
0.5% |
0.5% |
Dep |
Henkel (China) Co Ltd |
1.9% |
1.9% |
0.4% |
- |
Aupres JS |
Shiseido China Co Ltd |
0.7% |
0.7% |
0.1% |
- |
Avon |
Avon (China) Co Ltd |
0.1% |
0.1% |
0.0% |
- |
Maestro |
C-Bons Group |
32.4% |
- |
- |
- |
Alberto VO5 |
Alberto Cosmetics (Shenzhen) Co Ltd |
0.6% |
- |
- |
- |
Lúcido |
Mandom (China) Cosmetics Co Ltd |
- |
- |
- |
- |
Ador |
Zhongshan Yong Li Daily Use Chemical Factory |
- |
- |
- |
- |
기타 |
16.0% |
21.9% |
25.7% |
25.1% | |
전체 |
100.0% |
100.0% |
100.0% |
100.0% |
2013년 프리미엄 제품은 전체 헤어케어 시장에서 7.8%를 차지
- Vidal Sassoon, Satinique, Aquair, Tsubaki, Asience, Kiehl’s 등 대표적인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효과를 입증하며 점유율을 확대해나감
⦁ 도심에서 먼 지역까지 유통망이 확대되고 반일 감정이 줄어들게 됨에 따라 시장규모 더욱 성장
⦁ Vidal Sassoon, Satinique, Aquair, Tsubaki는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 백화점 등의 유통채널을 판매돼 매스 브랜드들과 직접적인 경쟁구도를 형성
⦁ Kiehl’s, L’Occitane은 셀프서비스식의 전문점을 통해서만 유통됨
- 매스 헤어케어 제품은 여전히 전체 헤어케어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나, 최근 소비자들이 헤어케어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됨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음
< 프리미엄 및 매스 헤어케어 시장점유율 >
유형 |
2008년 |
2009년 |
2010년 |
2011년 |
2012년 |
2013년 |
Premium |
7.4% |
7.3% |
7.5% |
7.8% |
7.7% |
7.8% |
Mass |
92.6% |
92.7% |
92.5% |
92.2% |
92.3% |
92.2% |
Hair Care (전체)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자료원 : Euromonitor International
<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별 점유율 >
브랜드 |
회사 |
2010년 |
2011년 |
2012년 |
2013년 |
Vidal Sassoon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30.6% |
29.2% |
29.3% |
29.3% |
Satinique |
Amway (China) Co Ltd |
14.3% |
13.2% |
12.3% |
11.7% |
Aquair |
Shiseido China Co Ltd |
6.9% |
6.6% |
6.8% |
6.8% |
Tsubaki |
Shiseido China Co Ltd |
5.0% |
6.2% |
6.2% |
6.2% |
Asience |
Kao (China) Holding Co Ltd |
2.3% |
2.5% |
2.7% |
2.8% |
Kiehl’s |
L’Oréal China |
1.1% |
1.7% |
2.2% |
2.4% |
L’Oréal Professionnel |
L’Oréal China |
2.2% |
2.1% |
2.3% |
2.4% |
Schwarzkopf Professional |
Henkel (China) Co Ltd |
1.3% |
1.4% |
1.4% |
1.5% |
Wella System Professional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1.5% |
1.4% |
1.4% |
1.3% |
L’Occitane |
L’Occitane International SA |
0.6% |
0.7% |
0.8% |
0.8% |
Kérastase |
L’Oréal China |
0.5% |
0.5% |
0.6% |
0.6% |
Shiseido |
Shiseido China Co Ltd |
0.5% |
0.5% |
0.4% |
0.3% |
기타 |
33.2% |
34.0% |
33.8% |
34.0% | |
전체 |
100.0% |
100.0% |
100.0% |
100.0% |
*자료원 : Euromonitor International
살롱 헤어케어 제품은 연평균 11.4%의 성장률을 보이며 3억 4,420만 위안 규모
- 헤어 살롱의 헤어케어 시스템은 가정에서보다 헤어케어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지식이 풍부한 미용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와 조언을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기꺼이 살롱 헤어케어 제품을 구매하고자 함
- 살롱 헤어케어 부문에서 L’Oéeal China는 30%를 점유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Henkel, P&G 등의 주요 다국적 기업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살롱 헤어케어 제품의 회사별 시장점유율>
회사명 |
2009년 |
2010년 |
2011년 |
2012년 |
2013년 |
L’Oréal China |
28.1% |
29.0% |
28.9% |
29.4% |
29.8% |
Henkel (China) Co Ltd |
13.2% |
14.2% |
14.6% |
14.3% |
14.6%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16.2% |
15.8% |
15.0% |
14.2% |
13.5% |
Shiseido China Co Ltd |
5.0% |
5.3% |
5.3% |
4.0% |
3.0% |
기타 |
37.6% |
35.6% |
36.2% |
38.0% |
39.0% |
Salon Hair Care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Procter & Gamble은 전체 헤어케어 시장에서 40% 이상을 점유
- P&G가 중국 내 보유하고 있는 전체 화장품 및 개인위생용 제품 시장에서 헤어케어 부문은 50%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손꼽힘
- 중국 헤어케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Head & Shoulders, Rejoice, Pantene가 모두 P&G의 제품이며 9위를 차지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Vidal Sassoon 역시 대표적인 P&G제품으로 P&G는 매스와 프리미엄 시장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유율을 확보함
- P&G는 주요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시키는 한편, 현지 유통업체들과 협력해 지방까지 유통망을확대해나가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었음
⦁ 2013년 Head & Shoulders는 비듬 방지용 샴푸 라인을 출시하며 대만 출신 연예인 Eddie Peng과 Jolin Tsai를 모델로 기용해 제품을 홍보함
⦁ 2013년 Rejoice는 가정에서도 살롱 헤어케어를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Rejoice Pro Series를 출시해 Rejoice만의 보다 전문적인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었음
-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포털웹사이트인 Baidu.com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소비자들의 구매행태를 분석하고 각 지역의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었음
- P&G는 2013년 한 해 헤어케어 부문에서뿐만 아니라 샤워 및 목욕용 제품, 제모제, 구강용 제품, 남성용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등이 모두 상위에 올라 중국 전체 화장품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의 중국 내 유형별 시장점유율 및 순위>
제품 유형 |
시장점유율 |
순위 |
Hair care |
40.3% |
1위 |
Depilatories |
37.4% |
1위 |
Bath and shower |
23.7% |
1위 |
Oral care |
17.8% |
1위 |
Men’s grooming |
16.4% |
2위 |
Skin care |
6.2% |
2위 |
Baby and child-specific products |
1.1% |
9위 |
Colour cosmetics |
1.1% |
14위 |
Mass cosmetics |
15.1% |
1위 |
Premium cosmetics |
3.6% |
5위 |
Beauty and Personal Care (전체) |
13.4% |
1위 |
*자료원 : Euromonitor International
Nu Skin은 전년 대비 175% 증가해 2013년 2억 1,700만 위안에 달함
- 다른 기업들과 달리 Nu Skin은 직접판매의 비중이 높으며 판매원들의 전문성이 높아 단시간에 큰 폭으로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임
- Nu Skin의 헤어케어 브랜드인 Epoch는 폴리네시아 원주민들이 사용해왔던 Ava puhi(=Zingiber zerumbet, 샴푸진저) 추출물을 함유한 샴푸, 비듬 방지용 샴푸, 샴푸 겸 컨디셔너 등을 판매
-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비영리 기관인 Nu Skin Force for Good Foundation에 자동적으로 일정금액 기부하게 되는 시스템을 갖춰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성공함
회사명 |
2009년 |
2010년 |
2011년 |
2012년 |
2013년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39.9% |
40.2% |
40.6% |
40.7% |
40.3% |
Unilever China Ltd |
8.6% |
9.1% |
10.7% |
11.4% |
11.9% |
Beiersdorf Hair Care Hubei Co Ltd |
- |
- |
6.4% |
5.9% |
5.8% |
Henkel (China) Co Ltd |
2.0% |
2.7% |
4.4% |
4.6% |
5.0% |
L’Oréal China |
1.6% |
2.1% |
2.3% |
2.5% |
2.6% |
Jiangsu Longliqi Group Co Ltd |
1.3% |
1.7% |
1.9% |
2.1% |
2.1% |
La Fang International Group |
3.0% |
2.9% |
2.6% |
2.3% |
2.1% |
Shiseido China Co Ltd |
1.2% |
1.3% |
1.4% |
1.3% |
1.3% |
Guangzhou DeColour Cosmetics Co Ltd |
1.5% |
1.5% |
1.4% |
1.3% |
1.2% |
Dihon Pharmaceutical Group |
- |
- |
- |
1.1% |
1.2% |
Bawang (Guangzhou) Co Ltd |
6.8% |
4.9% |
2.0% |
1.4% |
1.2% |
Youngrace Cosmetic Group International Ltd |
1.2% |
1.2% |
1.2% |
1.2% |
1.1% |
Kao (China) Holding Co Ltd |
1.7% |
1.5% |
1.3% |
1.1% |
1.0% |
Amway (China) Co Ltd |
1.2% |
1.1% |
1.0% |
0.9% |
0.9% |
Shanghai Huayin Co Ltd |
0.8% |
0.7% |
0.7% |
0.7% |
0.6% |
Herbalcos International Group Holding Ltd |
- |
0.6% |
0.6% |
0.6% |
0.6% |
Nu Skin (China) Daily-Use & Health Products Co Ltd |
0.2% |
0.2% |
0.2% |
0.2% |
0.5% |
Guangzhou Houdy Cosmetics Factory |
0.7% |
0.6% |
0.6% |
0.5% |
0.5% |
Shanghai Zhanghua Health Cosmetics Co Ltd |
0.4% |
0.4% |
0.4% |
0.4% |
0.4% |
Yunnan Baiyao Group Co Ltd |
- |
0.0% |
0.1% |
0.2% |
0.3% |
Hoyu (Shanghai) Trade Co Ltd |
- |
- |
0.2% |
0.3% |
0.3% |
Softto Co Ltd |
0.5% |
0.3% |
0.4% |
0.4% |
0.2% |
Mandom (China) Cosmetics Co Ltd |
0.1% |
0.1% |
0.1% |
0.2% |
0.2% |
Infinitus (China) Co Ltd |
0.2% |
0.2% |
0.2% |
0.2% |
0.2% |
Beijing LG Household Chemical Co Ltd |
0.2% |
0.2% |
0.2% |
0.2% |
0.2% |
Shanghai Jahwa United Co Ltd |
0.1% |
0.1% |
0.1% |
0.2% |
0.2% |
Perfect (China) Co Ltd |
0.2% |
0.2% |
0.2% |
0.2% |
0.2% |
Xian Janssen Pharmaceutical Ltd |
0.4% |
0.3% |
0.3% |
0.2% |
0.2% |
Avon (China) Co Ltd |
0.6% |
0.3% |
0.3% |
0.2% |
0.1% |
Pro-Health (China) Co Ltd |
0.1% |
0.1% |
0.1% |
0.1% |
0.1% |
Colgate (Guangzhou) Co Ltd |
0.3% |
0.3% |
0.2% |
0.2% |
- |
Kunming Dihon Pharmaceutical Co Ltd |
0.8% |
0.9% |
1.0% |
- |
- |
C-Bons Group |
7.0% |
7.1% |
- |
- |
- |
Alberto Cosmetics (Shenzhen) Co Ltd |
0.2% |
0.1% |
- |
- |
- |
기타 |
17.3% |
17.0% |
16.8% |
17.3% |
17.5% |
전체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자료원 : Euromonitor International
Longliqi, Lafang, Decolor 등의 일부 중국 브랜드들만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음
- 주요 다국적 기업들이 상위 10개 브랜드를 석권한 가운데 몇몇 중국 브랜드들은 시선을 사로잡는 용기 디자인과 다양한 향을 특징으로 하는 헤어케어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는데 성공
- 그러나 Bawang, Softto 등의 브랜드들은 주요 타깃으로 하고 있는 탈모 문제를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하는데 실패해 오히려 시장점유율이 감소
브랜드 |
회사 |
2010년 |
2011년 |
2012년 |
2013년 |
Head & Shoulders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15.4% |
15.6% |
15.8% |
15.7% |
Rejoice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13.2% |
13.2% |
12.9% |
12.5% |
Pantene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7.6% |
7.8% |
8.1% |
8.0% |
Lux |
Unilever China Ltd |
3.2% |
3.2% |
3.1% |
3.0% |
Clear |
Unilever China Ltd |
1.9% |
2.4% |
2.8% |
3.0% |
Slek |
Beiersdorf Hair Care Hubei Co Ltd |
- |
2.9% |
2.7% |
2.6% |
Clear for men |
Unilever China Ltd |
2.0% |
2.1% |
2.4% |
2.6% |
Schwarzkopf |
Henkel (China) Co Ltd |
1.6% |
2.1% |
2.2% |
2.4% |
Vidal Sassoon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2.3% |
2.3% |
2.3% |
2.3% |
Dove |
Unilever China Ltd |
0.4% |
1.6% |
2.0% |
2.2% |
Longliqi |
Jiangsu Longliqi Group Co Ltd |
1.7% |
1.9% |
2.1% |
2.1% |
Syoss |
Henkel (China) Co Ltd |
0.3% |
1.5% |
1.7% |
1.9% |
Lafang |
La Fang International Group |
2.1% |
1.9% |
1.6% |
1.5% |
L’Oréal Paris |
L’Oréal China |
0.8% |
1.0% |
1.2% |
1.3% |
Decolor |
Guangzhou DeColour Cosmetics Co Ltd |
1.5% |
1.4% |
1.3% |
1.2% |
Kang Wang |
Dihon Pharmaceutical Group |
- |
- |
1.1% |
1.2% |
Maestro |
Beiersdorf Hair Care Hubei Co Ltd |
- |
1.3% |
1.2% |
1.2% |
Youngrace |
Youngrace Cosmetic Group International Ltd |
1.2% |
1.2% |
1.2% |
1.1% |
S-Dew |
Beiersdorf Hair Care Hubei Co Ltd |
- |
1.2% |
1.1% |
1.1% |
Hazeline |
Unilever China Ltd |
1.5% |
1.3% |
1.2% |
1.1% |
Bawang |
Bawang (Guangzhou) Co Ltd |
3.6% |
1.4% |
1.1% |
0.9% |
Satinique |
Amway (China) Co Ltd |
1.1% |
1.0% |
0.9% |
0.9% |
Hair Song |
Beiersdorf Hair Care Hubei Co Ltd |
- |
1.0% |
0.9% |
0.9% |
Head & Shoulders for Men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0.7% |
0.7% |
0.8% |
0.8% |
Clairol Herbal Essences |
Procter & Gamble (Guangzhou) Ltd |
0.9% |
0.9% |
0.9% |
0.8% |
L’Oréal Excellence |
L’Oréal China |
0.8% |
0.8% |
0.8% |
0.8% |
Bee & Flower |
Shanghai Huayin Co Ltd |
0.7% |
0.7% |
0.7% |
0.6% |
Julang |
Herbalcos International Group Holding Ltd |
0.6% |
0.6% |
0.6% |
0.6% |
Sifoné |
Kao (China) Holding Co Ltd |
1.1% |
0.9% |
0.7% |
0.6% |
Raclen |
La Fang International Group |
0.8% |
0.7% |
0.6% |
0.6% |
Kang Wang |
Kunming Dihon Pharmaceutical Co Ltd |
0.9% |
1.0% |
- |
- |
Slek |
C-Bons Group |
3.3% |
- |
- |
- |
Maestro |
C-Bons Group |
1.4% |
- |
- |
- |
S-Dew |
C-Bons Group |
1.3% |
- |
- |
- |
Hair Song |
C-Bons Group |
1.2% |
- |
- |
- |
기타 |
25.0% |
24.3% |
24.3% |
24.3% | |
전체 |
100.0% |
100.0% |
100.0% |
100.0% |
*자료원 : Euromonitor International
시장 전망
헤어케어 시장은 향후 연평균성장률 5%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 중국 외곽 지역 소비자들의 개인위생관념이 확대되고, 도시 지역 소비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됨에 따라 헤어케어 제품 소비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
- 비듬 방지, 손상모 집중 관리 등의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나 천연성분 등을 함유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
헤어 컨디셔너 부문은 앞으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됨
- 헤어 컨디셔너는 헤어 스타일 자체를 돋보이게 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발의 건강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스타일링 제품이나 염색제보다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으로 여겨짐
- 헤어 오일, 마스크, 영양 세럼 형태의 집중 관리용 헤어 컨디셔너는 건조하고, 손상되고, 갈라진 머릿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소비자들의 더욱 높은 관심을 얻을 것임
- 주요 기업들은 샴푸와 컨디셔너를 함께 사용하도록 소비자들을 교육시키고 있어 컨디셔너 사용 인구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샴푸는 향후 전체 헤어케어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
- 소비자들이 샴푸와 컨디셔너를 분리해서 사용하는 것이 모발 세정 및 영양 공급 효과가 우수하다고 생각하게 됨에 따라 2-in-1 샴푸만이 앞으로 감소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됨
기업들은 새로운 포뮬레이션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할 것임
- 단순히 품질에만 초점을 맞춘 제품이 아닌 용기 디자인, 포뮬레이션, 성분 등에서 차별화되는 신제품의 출시가 활발할 것으로 예상됨
< 유형별 스킨케어 시장규모 전망 >
(단위: 백만 위안화)
유형 |
2013년 |
2014년 |
2015년 |
2016년 |
2017년 |
2018년 |
2-in-1 Products |
189.2 |
169.5 |
155.2 |
143.5 |
133.8 |
126.6 |
Colourants |
2,094.8 |
2,209.4 |
2,325.3 |
2,442.1 |
2,560.6 |
2,677.3 |
Conditioners |
6,909.3 |
7,697.8 |
8,528.7 |
9,438.5 |
10.420.8 |
11,482.8 |
Hair Loss Treatments |
111.4 |
120.1 |
129.3 |
139.3 |
150.0 |
161.3 |
Perms and Relaxants |
- |
- |
- |
- |
- |
- |
Salon Hair Care |
344.2 |
373.8 |
406.8 |
445.0 |
488.9 |
540.3 |
Shampoo |
33,343.2 |
34,514.2 |
35,893.7 |
37,516.1 |
39,147.8 |
40,772.6 |
- Medicated Shampoos - Standard Shampoos |
710.2 32,633.0 |
760.2 33,754.0 |
812.2 35,081.5 |
866.0 36,650.1 |
921.7 38,226.1 |
979.2 39,793.4 |
Styling Agents |
1,630.5 |
1,691.2 |
1,719.9 |
1,744.2 |
1,765.4 |
1,783.4 |
Hair Care (전체) |
44,622.6 |
46,776.0 |
49,158.8 |
51,868.7 |
54,667.3 |
57,544.3 |
*자료원 : Euromonitor International
출처
◉ Euromonitor International “Passport : Hair Care in China
◉ KCIL 및 관련 회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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