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마케팅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산업분석 자료

  

 

  

<사진> 중국 화웨이 스마트폰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보급률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S-Curve의 Critical Point에 진입했다. 스마트폰 시장의 중심이 선진국에서 중국으로 이동함.

   중국 시장의 특성은 중저가 스마트폰이 강세라는 점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접속이 비교적 미미하다는 것, 그리고 애플의 점유율이 낮다라는 점을 들 수 있다.

   중국 스마트폰 성장의 방향은 지금까지와 달라질 가능성이 크다.

   향후 중국 시장은 1) 고가시장 이 유지되는 가운데, 2) 저가시장은 점차 도태되고, 3) 중가시장 중심의 성장이 예상된다. 프리미엄 단일제품을 고집하는 '애플'의 영향력은 점차 축소될 것이며, 저가 출혈경쟁에 힘겨워하고 있는 '로컬업체'는 도태될 수 밖에 없다.

 

* 보다 자세한 자료는 아래의 첨부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료출처 : 동부증권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산업분석 보고.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