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조인스에서는 정부지원사업으로 국내외 물산업시장조사,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바이어발굴 용역사업을 수행하였다. 한국과 중국의 옥내급수관을 중심으로 실시하였으며, 시장조사 및 마케팅전략분석을 바탕으로 중국내 바이어를 발굴하였다.
사업기간 동안 중국에서 바이어가 방문하여 중국대리점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였으며, 현재 중국바이어가 방문하여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교육을 받고 있어 단시일내에 중국시장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목 차>
Ⅰ. 조사분석의 개요 5
1. 조사분석의 목적 5
2. 조사의 방법 및 범위 5
3. 조사분석 프로세스 6
4. 조사분석 기간 7
Ⅱ. 회사 일반현황 8
1. 회사 기본현황 8
2. 회사 주요연혁 8
3. 인증 및 특허 현황 8
4. 기술제품 현황 9
Ⅲ. 시장분석 13
1. 세계 물시장 동향 및 시장 분석 14
2. 국내 물시장 현황 및 특성 28
3. 중국 물시장 현황 및 특성 36
Ⅳ. 산업분석 41
1. 물산업 분류 및 특성 41
2. 물산업 현황 및 산업동향 48
3. 국내 상수관로 현황 및 문제점 58
4. 중국 급수관의 현황 및 문제점 64
Ⅴ. 기술분석 71
1. 옥내급수관 현황 및 실태 71
2. 관 진단 기술 83
3. 세척 및 갱생 공법 90
4. 수처리선진화사업 개발 기술 사례 105
5. 옥내급수관 갱생공사 시방서 109
Ⅵ. 정책동향 127
1. 옥내급수관 관련 법 127
2. 옥내급수관 관리 정책 방향 135
3. 옥내급수관 갱생 적격업체 등록제도 136
Ⅶ. 수출입 분석 142
1. 수출입 개요 142
2. 국내 물산업 관련 수출입 동향 143
3. 중국 물산업 관련 수출입 동향 146
Ⅷ. 경쟁업체 분석 151
1. 국내 경쟁업체 및 제품 분석 151
2. 중국내 경쟁업체 분석 166
Ⅸ. 고객(소비자) 분석 171
1. 수돗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171
2. 가정의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에 대한 소비자 인식 176
Ⅹ. 공급자 분석 178
Ⅺ. 바이어리스트 189
Ⅻ. 대체시장 분석 191
1. 대체시장 개요 191
2. 기능수의 정의 및 종류 192
3. 용수처리장치 현황 194
ⅤⅢ. 결론 198
1. 기회 및 위협요인 198
2. 결론 199
<별첨> 옥내급수관 세척․갱생 우수업체 등록제도 운영절차서 201
<별첨> 옥내급수관 진단 및 공사품셈 236
<별첨> 국내 및 외국의 식수 수질기준 243
'무역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 직접구매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품목분류 100선 (0) | 2014.12.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