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정보

수도 및 하수배관세척기 사업화을 위한 해외시장조사 및 마케팅전략수립

글로벌조인스에서는 정부지원사업으로 국내외 물산업시장조사,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바이어발굴 용역사업을 수행하였다. 한국과 중국의 옥내급수관을 중심으로 실시하였으며, 시장조사 및 마케팅전략분석을 바탕으로 중국내 바이어를 발굴하였다.


사업기간 동안 중국에서 바이어가 방문하여 중국대리점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였으며, 현재 중국바이어가 방문하여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교육을 받고 있어 단시일내에 중국시장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목 차>

 

조사분석의 개요 5

1. 조사분석의 목적 5

2. 조사의 방법 및 범위 5

3. 조사분석 프로세스 6

4. 조사분석 기간 7

 

회사 일반현황 8

1. 회사 기본현황 8

2. 회사 주요연혁 8

3. 인증 및 특허 현황 8

4. 기술제품 현황 9

 

시장분석 13

1. 세계 물시장 동향 및 시장 분석 14

2. 국내 물시장 현황 및 특성 28

3. 중국 물시장 현황 및 특성 36

 

산업분석 41

1. 물산업 분류 및 특성 41

2. 물산업 현황 및 산업동향 48

3. 국내 상수관로 현황 및 문제점 58

4. 중국 급수관의 현황 및 문제점 64

기술분석 71

1. 옥내급수관 현황 및 실태 71

2. 관 진단 기술 83

3. 세척 및 갱생 공법 90

4. 수처리선진화사업 개발 기술 사례 105

5. 옥내급수관 갱생공사 시방서 109

 

정책동향 127

1. 옥내급수관 관련 법 127

2. 옥내급수관 관리 정책 방향 135

3. 옥내급수관 갱생 적격업체 등록제도 136

 

수출입 분석 142

1. 수출입 개요 142

2. 국내 물산업 관련 수출입 동향 143

3. 중국 물산업 관련 수출입 동향 146

 

경쟁업체 분석 151

1. 국내 경쟁업체 및 제품 분석 151

2. 중국내 경쟁업체 분석 166

 

고객(소비자분석 171

1. 수돗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171

2. 가정의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에 대한 소비자 인식 176

 

공급자 분석 178

 

바이어리스트 189

 

대체시장 분석 191

1. 대체시장 개요 191

2. 기능수의 정의 및 종류 192

3. 용수처리장치 현황 194

 

ⅤⅢ결론 198

1. 기회 및 위협요인 198

2. 결론 199

<별첨옥내급수관 세척갱생 우수업체 등록제도 운영절차서 201

<별첨옥내급수관 진단 및 공사품셈 236

<별첨국내 및 외국의 식수 수질기준 243





국내외시장조사를 통한 환경분석 및 마케팅전략수립

1. 기업현황분석
2. 외부환경분석
- 환경분석의 배경 및 프레임
- 국내시장환경분석
- 국내시장환경분석
- 중국시장환경분석
- 산업분석
- 기술분석
- 사회분석
- 정책분석
- 수출입환경분석
- 경쟁업체분석
- 종합분석 및 시사점 도출
3. 내부환경분석
- 경영역량
- 기술역량
- 사업역량
- SWOT분석 및 전략과제 도출
- 핵심전략과제 도출
4. 마케팅전략수립
- 마케팅전략추진방향
- 사업 포트폴리오 추진방향
- 마케팅전략 단계별 프레임 : 전략수립의 분석적 요소
- STP전략 수립 : 시장세분화전략,  표적시장 선정 전략, 포시셔닝 전략
- 마케팅믹스전략수립 : 4P전략수립
- 추진전략별 실행계획 : 핵심전략과제 추진플랜, 해외진출여건 및 전략

중국 온라인유통채녈 입점

1. 알리바바




2. 타오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