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마케팅

2019 중국 의료미용(코스메슈티컬) 시장조사 보고서(2) / 번역본

- 전체목차 -

 

1. 중국의 의료 미용 산업 개요

2. 중국의 의료 미용 시장 잠재력

3. 중국의 의료 미용 산업 가치 사슬 분석

4. 중국의 의료 미용 산업 동향 분석

 

자료원 : 중국시장전문기관 - 아이리서치

 

본 자료는 중국시장조사 전문기관에서 중국 의료미용 시장에 대한 시장자료로

글로벌조인스에서 초벌 번역 후 제공해드리는 자료입니다.

-------------------------------------------------------------------------------------------------------

의료 미용 산업 경쟁 패턴

 

의료 및 미용 시장은 매우 세분화되어 있으며 대규모 기관 수입은 약 10 %를 차지합니다. 중국의 의료 미용 시장의 경쟁 환경은 고도로 분산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분산이 더욱 강화 될 것입니다. 의료 및 미용 프로젝트에는 소비자 개인화, 지역별 차별화 등이 있습니다. 기능으로 인해 조직이 여러 주와 도시에서 운영 경험을 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중국의 의료 미용 그룹은 또한 여러 지역에서 독립적 인 운영 형태를 사용합니다. 결과적으로 의료 및 미용 기관은 또한 급변하는 소비자에 대처하기 위해 중소 규모 기관을 개방하기로 결정합니다.

 

 

 

2019년 중국 의료 미용 기관 경쟁력

 

- 대규모 (6~12%)

대표 기관: Mei Lai, Yi Xing, Yi Meier, Long Zi, Li Du Plastic, Hua Han Plastic

제도적 특성: 대부분 체인 기관이며 동시에 중대형 병원, 클리닉, 클리닉 및 기타 의료 미용 기기가 있습니다. 그 중 대규모 의료 및 미용 기관에는 보통 3,000 평방미터가 넘고, 하루에 10-15 명의 전임 의사 및 50-200 명의 승객이 있습니다.

 

- 중소형 (70~75%)

대표 기관 : 베이징 창홍, 쓰촨 후아 메이 지신, 상하이 웨이 린, 청두 시차 오, 항저우 타임 등

기관 특성 : 병원 및 외래 환자 부서 포함, 500-3000 평방 미터이며 전임 의사는 3 , 조수 6; 승객 흐름 20-100/

 

- 소형 (16~22%)

대표 기관 : 10,000 개 이상의 "규정 준수"클리닉 및 "검은 색"클리닉도 이러한 기관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됩니다.

기관 특성 : 외래 환자 부서와 외래 환자 부서를 포함합니다. 스케일은 500 평방 미터 미만이며 첫 번째 의사는 1이고 보조자는 2-3입니다. 승객량은 10-30/

 

 

 

중국의 의료 미용 시장 잠재력

 

의료 미용 그룹의 의료 동기가 완화되고 60 %의 사람들이 의료 미용에 대한 수용을 표현합니다. 성형 수술은 논쟁의 여지가 있으며 오랫동안 대중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의료 및 미용 시장의 급속한 성장은 사람들 개념의 변화에 ​​기인합니다. 2018 년 데이터 조사에 따르면, 중국 대중은 의학적 아름다움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 중 36.9%는 미세 조정에 기꺼이 동의하고 있으며, 24.3%는 이를 용감한 선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4.9%의 사람들이 성형 수술을 기꺼이 시도합니다. 2015년에 비해 의료 미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또한 완화되고 의료 뷰티 그룹의 51 %가 미용 의료를 하는 것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중국 의료미용인구

 

중국의 미용 의료 시장은 한국의 뒤를 쫓고 있다.

 

의료 미용 소비자는 주로 18-40 세 여성에게 분배됩니다. 2017 , 18-40 세 여성 중국의 여성 의료 사용자의 보급률은 7.4 %로 한국의 42 %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성장의 여지가 큽니다. 동시에,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의료 미용 그룹에 가입하고 있으며, 다양한 의료 미용 플랫폼 데이터에 따르면 Yuemei2018 년에 25 세 여성들이 늘어났습니다. 다음 인구는 2017 년 대비 3.6 % 증가한 44.7 %로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산소 플랫폼은 2019 30 세 미만의 사람들의 81 %를 차지했으며 주요 소비자그룹입니다.

 

30대 여성의 수요와 소비 전력이 다른 연령대보다 높다

 

의학적 아름다움은 여성의 삶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35세가 미용에 더 많은 소비를 하기 시작하며, 다른 연령대의 여성도 소비되는 항목은 조금 다르지만, 미용 관련 많은 비용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현대의 여성들은 100명 중 약 30명 이상의 여성이 얼굴을 조정하고 몸을 고치기 시작하였습니다. 평균 금액은 약 6500 위안에 달합니다.

비교적 나이가 적은 여성 그룹은 종종 얼굴 리프팅, 쌍꺼풀 및 필러 같은 것으로 얼굴 윤곽을 조정합니다. 또한 40명 이상의 여성들은 의료 미용을 통해 얼굴 노화를 완화하고 관련 비용을 해마다 늘려가고 있습니다.

 

 

 

 

의료 미용 시장은 경제 수준 및 소비 개념의 영향을 받는다.

 

신산망과 Yuemei.com의 소비자 데이터에 따르면 경제 발전은 도시 위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광저우, 선전, 베이징, 상하이, 청두, 우한, 창사 및 광동성 등의 1 차 도시(2.8%)가 의료 미용 자원의 53.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경제 발전과 의료 미용 시장이 경향을 같이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 의료미용인구의 지역성 규모